Amplify life

It’s not Magic, It’s Progressive Audio

It’s not Magic, It’s Progressive Audio

ODE 21. 06. 30

“프로그레시브의 오디오 시스템을 소유하면서부터 저녁 7시쯤 음악을 듣다가 어느새 12시가 됐다는 것을 깨닫고, 이제 잠자리에 들 시간이라는 것에 슬픔을 느낀다는 이야기를 심심찮게 듣곤 합니다.” – 설립자 랄프 코에넨


스위스 모듈 가구 USM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익스트림 에디션(Extreme Edition)’으로 SNS를 물들인 프로그레시브 오디오(Progressive Audio). 1997년 독일 서부의 도시 에센에서 시작된 이 오디오 브랜드는 단순히 디자인과 가격 때문이 아니라 기능만으로 이미 하이엔드 오디오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기존의 ‘익스트림(Extreme)’ 시리즈에 USM만의 유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고스란히 덧입혀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을 탄생시킬 수 있었던 것은 역설적이게도 프로그레시브 오디오가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는 원칙을 고수한 때문이었습니다.

소리의 완벽한 반응은 사면의 각도와 거리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소리 공학자이자 브랜드 설립자인 ‘랄프 코에넨(Ralf Koenen)’의 신념 아래, 넓고 균일한 음향 방사를 기반으로 실제에 가까운 소리를 구현해 내기 위해서 간결한 외관을 고수하며 기능에 집중했습니다. 그가 내세우는 프로그레시브 오디오만의 차별화된 핵심은 동축섀시입니다. 동축섀시의 단점인 중음역대의 소리 착색을 정교한 필터 기술로 해결하고 왜곡을 극도로 낮추었으며 혁신적인 공진 주파수 등으로 매끄러운 소리를 내도록 오랜 시간을 거쳐 개발했습니다. 응축한 기술을 디자인에 완벽히 녹여 마침내 그는 바우하우스 디자인을 실현했으며, USM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그 장점을 더욱 세심하게 가다듬어 비로소 현재의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사운드 시스템과 오브제로서의 역할, 두 마리 토끼를 완벽하게 낚아챈 스피커가 탄생한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과 철학은 익스트림 이전의 제품들에서부터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견고한 사운드를 지원하는 A1 인티앰프를 포함해 CD 플레이어, 포노앰프, 케이블, 스피커를 직접 독일 본사에서 개발 및 제조해 왔습니다. 브랜드 이름이 지닌 의미에 걸맞게 프로그레시브 오디오는 나날이 새로워지고 있는 음악을 숨어 있는 복잡한 기술과 이론들로 묵묵히 지탱하고자 연구와 개발을 통한 진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문의 02-512-4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