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lify life

LSR curation :: 북셸프 스피커전

LSR curation :: 북셸프 스피커전

ODE 21. 11. 04

 책장 속에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은 비단 책뿐만이 아닙니다.
책장에 쏙 들어갈 40–50cm 정도의 아담한 높이와 책들과도 이질감 없이 어우러지는 간결하고 각진 외모의 스피커들.
이른바 북셸프 스피커라 불리며 책장 한켠에서 선명한 목소리로 묵묵히 제 역할을 하고 있는,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들을 모았습니다.


 DALI EPICON 2
작은 북셸프 스피커가 뿜어내는 소리라고 믿어지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사실 에피콘 2의 기술 혁신은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유럽의 대표 스피커 브랜드 달리(DALI)의 더 큰 톨보이 스피커를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쓰였던 리본 트위터를 과감하게 제거하고 소프트 돔 트위터를 장착해 조화로운 사운드와 주파수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원목을 10번 이상 옻칠해 만든 100% 핸드메이드 곡선 캐비닛은 음의 변형을 막아 왜곡 없는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에피콘 2는 단지 스테레오로만으로 놀라운 3차원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가격 1페어 650만원


 BURMESTER B10
독일 대표 하이엔드 오디오 버메스터의 설립자 디터 버메스터가 직접 자신의 스튜디오에서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신뢰감을 높이는 B10입니다.
B10은 콤팩트한 링 모양의 진동판을 가진 고유의 트위터가 장착되었으며, 포르쉐의 사운드 시스템을 설계하며 얻은 경험을 토대로 글래스 파이버 콘을 개발해 정확한 음의 타이밍을 구현합니다.
전면의 배플은 샌드위치 방식으로 설계되었고 48mm 두께로 견고함을 자랑합니다.
B10은 과장 없는 부드러운 소리를 재생하며 대편성의 오케스트라도 섬세하게 표현해냅니다.
가격 1페어 680만원


 LYNGDORF MH3
MH3는 콤팩트한 사이즈 덕에 공간에 제약을 받을 일이 없습니다.
벽걸이, 선반, 스탠드 등 어디든 원하는 공간에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이 초소형 캐비닛에 4인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를 장착한 것도 모자라 기존 4인치 드라이버보다 50%나 더 강력한 자석이 스피커의 진동판을 더욱 강하게 흔들도록 해 풍부하고도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북셸프 스피커의 사이즈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MH3는 차원이 다른 음악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BW3 우퍼, MP50 프로세서와 함께 홈 시어터를 구현한다면 쉽게 감성 충만한 가을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격 1개 79만원





 STENHEIM ALUMINE 2
스위스 정밀공학의 산물은 시계뿐만이 아닙니다. 이 북셸프 스피커의 사운드는 퐁듀처럼 달콤하고 알프스 산맥처럼 웅장합니다.
스텐하임 알루민 2의 알루미늄 합금 인클로저는 60개의 정교한 나사를 실리콘 캐비닛과 함께 압축하며 완벽하게 밀폐해 공진을 제어했다는 점에서 섬세한 가공 기술력을 증명합니다.
노르웨이 시어스 사가 제작한 1인치 패브릭 돔 주변에 곡선의 웨이브 가이드를 설치해 혼 스타일의 드라이버를 구현했으며 미드/베이스에는 프랑스 PHL 사의 펄프콘을 코팅 처리해 사용했습니다.
가장 정교하게 조립된 북셸프 스피커를 추천하라면 알루민 2를 빼고 논할 수 없을 것입니다.
가격 1페어 1,350만원